본문 바로가기
한번 읽어보면 좋은 것들

[대중교통 할인카드.1] 2024년 하반기에 1,550원??

by 따신남 2024. 1. 19.
728x90
반응형
728x90

내가 일하는 사업장에서 협력업체 직원들은 직급을 막론하고 2024년부터 자가용을 이용하여 출퇴근이 불가능해졌다.

대기업 임직원들의 주차 공간 확보라고는 하지만 짜증나는 정책이다. 화김에 홈페이제에 올릴 생각도 했지만 워낙 강성이 기업이라 아마도 그 나물에 그 밥 아니겠는가......

물론 집에서 회사까지 대중교통으로 1시간 거리면 그리 먼 거리도 아니라고 생각하고는 있지만 있던 복지 혜택을 줄여서 그런지 은근히 짜증이 밀려오는 오늘이다.

그래서 대중교통을 조금 할인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이리저리 찾아보다가 대중교통 할인카드에 주목하게 되었다. 자가용을 이용하는 사람들은 관심도 없고 알 필요도 없는 정보지만 작년 말에 수도권 지하철 요금이 한 번 더 인상되었었다. 무려 기본요금에서 150월이나 올랐다. 거리다가 아직 확정 발표는 하지 않았지만 24년 하반기에 추가로 요금 인상이 될 수도 있다고 서울시는 지난 8일 브리핑도 했었다. 전문가들의 말을 빌리면 아마 7월부터 또 인상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현제 서울 지하철 기본요금이 1,250원인데 여시서 150원이 올라 1,400원이 된지가 며칠 지나지도 않았는데 하반기에 또 인상되면 최소 1,550원이란 소리...... 외벌이 가장으로서는 미치고 팔짝 뛸 노릇이 아니겠는가.

기후동행카드는 환경 보호와 친환경 교통 수단 이용을 장려하기 위해 도입된 카드이다.

이 카드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반응형

기후동행카드는 일종의 충전식 교통카드로, 카드에 충전한 금액을 이용해 대중교통 수단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 카드를 사용하면 버스, 지하철, 전철, 택시 등 다양한 교통 수단에서 결제할 수 있으며, 한 번 충전한 금액으로 여러 차례 이용할 수 있다.예를 들어, 버스나 지하철을 이용할 때 일정 거리 이상 이동하면 할인된 요금을 적용받을 수 있다. 또한, 기후동행카드를 사용하면 일정 기간 동안 무료로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는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기후동행카드는 환경 보호에도 큰 도움을 준다.

카드를 이용한 대중교통 수단 이용은 개인 차량 이용보다 대기 오염과 교통 체증을 줄일 수 있어 환경에 이로울 뿐만 아니라 에너지 절약에도 기여한다. 또한, 카드 사용량에 따라 사용자의 친환경 이용에 대한 점수를 산정해 주는데, 이 점수는 다양한 이벤트나 혜택에 활용될 수 있다.

오늘은 간단히 기후동행카드란 어떤 것이지 소개하는 시간이었고,

차후에는 기후동행카드의 장점을 조금 더 알아보고 말씀드릴께요.

728x90
반응형

댓글